정치외교학과
 
인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인제대학교 정치외교학과장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인제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199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학과설립이래 많은 학생이 졸업해서 우리 사회의 동량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치외교학은 제왕의 학문입니다.

국가를 운영하는 학문이 바로 정치외교학입니다. 국가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학문이라고 해서 대통령이나 장관 혹은 국회의원만 필요로 하는 학문은 아닙니다. 오늘날 국가를 운영하는 제왕은 시민이기 때문에 정치외교학은 바로 시민의 학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날은 정치사회만이 성장한 것이 아니라 시민사회도 성장했습니다. 따라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한 학생이 진출한 곳은 행정부나 입법부만 아니라 지방자치 단체나 정당, 시민단체, 기업체, 언론사 및 기업체들도 우리 정치 외교학을 전공한 학생이 진출하는 무대입니다.

정치외교학은 기초학문입니다.

정치외교학은 사회과학 중 가장 오래된 학문이자 기초가 되는 학문입니다. 정치외교학은 법학이나 행정학처럼 응용학문이 아니라 기초학문입니다. 이 때문에 사회과학을 제대로 공부하려면 먼저 정치외교학을 공부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정치외교학은 지역과 지구를 아우르는 학문입니다.

정치외교학의 연구대상은 우리가 사는 나라나 지역만이 아니라 전 세계입니다. 우리는 지구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구 전체에 걸쳐 상호연관성이 대폭 증대됬습니다. 우리나라와 지구를 따로 띄어 놓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하는 지역과 지구를 아우르는 정치외교학을 공부한 학생이 진출할 무대는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세계입니다.
감사합니다.